백호살은 갑진, 을미, 병술, 정축, 무진, 임술, 계축, 이렇게 7개에 해당합니다. 내 사주에 이 7개의 간지가 어느 기둥을 차지하고 있다면, 백호대살이 내 사주에 있는 겁니다. 특히 여자 사주에 백호살이 있으면, 남자에 비해 그 기운이 더욱 강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백호살 뜻
왜 백호살일까요? 사주는 음양오행의 개념뿐만 아니라, 방위나 괘와 같이 위치나, 시간적 속성으로, 그것이 가진 기운을 가늠해 보는 방법도 상당히 많습니다. 그중에 하나로 9궁도라는 것이 있습니다. 9개의 자리에 숫자를 규칙적으로 배치하여, 진을 짜는 것을 '마방진'이라고 합니다.
마방진을 보면 9개의 자리에 각자 주어진 숫자가 이런 형태입니다.
어디로 보든 숫자 15가 균일하게 나오는데, 이것을 60 갑자로 배열했을 때 중앙을 차지하는 7개의 간지가 바로 우리가 오늘 이야기하는 백호살에 해당하는 겁니다. 백호살이 정중앙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이, 백호살이 가진 모든 것을 뜻합니다.
중앙이라는 자리는 모두의 견제를 받는 자리입니다. 내 주변의 모든 자리에서 나를 바라보고 있다는 말입니다. 어디 한 면이라도 막혀 있거나, 좀 편하게 기댈 곳이 필요한데 그럴 자리가 없는 겁니다.중앙이라는 자리는 모두가 나를 경계주시하고 바라보고 있으니, 내가 내 주변 8개의 자리를 통솔하려면, 강력한 힘이 필요합니다.
내가 8개를 제압하든가, 제압하지 못하면 당하던가 둘 중 하나인 겁니다. 그래서 이 중앙은 왕의 자리를 의미합니다. 왕이 제일 높으신 분이고, 손 하나의 모든 걸 호령할 수 있는 신분이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왕은 많은 암살의 위험에 휘둘리게 됩니다.
백호살이라는 것은
이러한 권력과 힘의 줄다리기 속에서 왕의 신분을 자처하는 기운을 의미합니다.
그러니 7개의 간지가 가진 강대하고, 흉포한 기운을 다른 간지들과 똑같이 취급하면 안 되는 겁니다.
그 정도로 강력한 힘이니, 백호살의 대자를 붙여서 백호대살이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백호살은 그렇기에 내가 이것을 감당할 저력이 있느냐 없느냐 이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스스로가 이것을 통제하지 못하면 사용하기 힘든 강력한 무기인데, 반대로 이것을 휘두를 힘만 있다면, 천하를 호령할 수 있는 무기가 되기도 합니다.
요즘에는 이 백호살이라는 것이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자리가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경쟁하는데 승부근성이 필요한 자리, 기세로 남들을 눌러야 하며, 예민한 기감을 써먹을 수 있는 자리, 강력한 카리스마로 타인을 통솔하는 자리, 내 주변을 빠르게 파악하여 승부사 기질을 써먹을 수 있는 자리, 이런 자리들에서 백호가 가진 왕의 기운을 상당히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습니다.
이건희 삼성 전 회장, 셀트리온 서정진 회장, 빌 게이츠 등 승부사 기질로 타인을 이기며, 혹은 제압하며 최고의 자리에 오른 분들이 백호살을 가진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내 사주에 이런 백호살을 가지고 있다면, 본인이 가진 기운이 다르다는 것을 확실하게 알아야 합니다.
왕이 일반 서민이랑 결혼해서 백년해로 하는 게 힘든 것처럼, 내가 왕이라면 이에 걸맞은 사람을 만나는 것이 좋습니다. 사주로 따지자면, 백호살의 강한 기운을 적어도 감당할 수 있는 사주를 가진 사람을 만나야 하는 겁니다. 같은 백호살이나 혹은 양인살, 괴강살 같은 신살을 가지고 있거나, 적어도 사주가 신강 하고, 뿌리가 튼튼한 사람이라도 만나야, 백호살의 강한 기운에 눌러지지 않게 됩니다. 그렇지 않은 사람에게는 내 기운이 호랑이라는 걸 잊으면 안 됩니다.
여자 사주에 백호살이 있으면,
나를 적대시하는 남자 동료들이 많거나, 나는 아무것도 안 했는데, 나에게 경쟁의식을 가지는 사람이 많습니다. 백호살이 다른 강살과 중첩이 되어 있으면, 비록 의도한 바는 아니지만, 내가 가진 강한 기운이 상대방, 남자를 긴장하게 만들 수 있다는 뜻이 됩니다.
그러므로, 사주에 백호살이 있는 여자들은 본인뿐만 아니라, 주변에 있는 사람들도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가진 기운이 각자가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시고, 조금 더 부드러운 말투를 쓰시고, 소통하신다면 기운을 순화시킬 수 있습니다.
백호살은 사주 4개의 기둥 중 어디에 위치하느냐에 따라 그 특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주 내에 어느 기둥에 있느냐에 따라서 작용력의 세기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일주나 시주에 백호살이 있는 분들은 상대적으로 백호의 특징이 강하고, 연주나 월주에 위치하면, 그 기운이 약한 편입니다. 다만, 약하다는 것이지 작용력이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백호살은 다른 살이나 귀인들과는 달리, 형이나 충을 만나면, 그 작용력이 오히려 더 강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형이나 충이 만들어지는 시기에는 특히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건강, 사고수, 스트레스, 갑작스러운 질병 이런 것들로부터 주의가 필요합니다.
축술미 삼형살이나 반형살을 가지고 있는데, 운에서 다시 한번 백호살 글자가 들어오거나, 이것을 완성시키는 글자가 들어오는 해에는 음주나 운전은 특히나 조심해야 합니다. 이러한 흉운을 피하기 위해서는, 차라리 안전이 보장되지만, 조금 스릴 있는 취미, 번지점프나 스킨스쿠버, 패러글라이딩, 놀이공원과 같은 액땜을 할 수 있는 행동으로, 흉을 피해 갈 수 있습니다.
요즘 세상에는 얼마든지, 신살의 기운을 대체할만한 것들이 많습니다. 병원 가서 피 뽑고, 엉덩이에 근육 주사 맞고, 위 내시경을 하는 것도, 백호살이 발동되는 시기에 대체해 볼만한 것들입니다. 옛날에는 할 수 있는 것이 없었으니 흉살이 들어오면, 그대로 건강 문제나 생사로 연결되기 십상이었으나, 요즘은 위에 알려드린 내용들을 잘 활용하신다면, 상당히 긍정적으로 풀어 나갈 수 있습니다.
백호살이 있는 분들은 직업적으로는 무언가를 키우는 직업은 좋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원예나 교육, 양육, 축사나 동물 키우는 일 이런 것들은 크게 권장되지 않습니다. 백호살은 키우는 것보다는 누르고 제어 제압하는데 더 잘 써먹을 수 기운이기 때문입니다.
내 사주에 백호살이 있다고 해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주에 백호살 하나 정도는, 요즘 같은 세상을 살아가는데 크게 문제 되지 않습니다. 단, 다른 강살들과 중첩되고, 형충파에 해당하거나, 사주도 강하고, 관도 강한 이런 강력한 사주일 때 백호의 기세로 나오고, 혹은 중첩의 형충파인데 너무 신약 해서 제대로 제어할 수 없을 때에도 백호의 장단점이 강하게 발현될 수 있는 겁니다.
사주 신살은 인생 전체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니, 가볍게 참고만 하시고, 액운은 피하고, 기운은 잘 활용하여, 삶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상~ 여기까지 백호살, 백호대살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운명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갑목 일간 일주 사주 풀이 (0) | 2023.12.27 |
---|---|
2024년 환갑 칠순 나이 띠 알아보기 (0) | 2023.12.27 |
암록(暗祿) 암록뜻 숨겨진 복이 있는 사주 (0) | 2023.10.29 |
원진살 자미 축오 인유 묘신 진해 사술 원진 (0) | 2023.10.23 |
형충파해 뜻 총정리 (0) | 2023.10.23 |
댓글